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아모아/정보 꿀팁

대부분 모르는 공항 이용 꿀팁, 탑승수속 가장 빠르게 끝내는 방법은 이것!!! 편안한 해외여행은 도심공항터미널을 아는 것부터

by 박미니미 2020. 4. 29.

 

 

 

안녕하세요. 미니미 입니다.

 

이번에 유튜브로 예능을 보다가 새롭게 알게된 사실이 있어서 같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도심공항터미널 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중국에서 유학을 하다보니 공항을 자주 가고, 비행기도 자주 탑승했는데 도심공항터미널은 처음 알았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 전에 미리 탑승수속과 짐을 붙힐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 삼성동(코엑스), 서울역, 광명역 이렇게 3군데에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임시 중단 입니다.ㅠ)

 

 

물론 모든 항공사가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인 항공사 대부분이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중국의 동방항공 등의 대다수의 항공이 탑승 가능표에 있네요.

 

 

 

 

물론 도심공항터미널이라는 것이 무조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시간적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에 이용시간을 가지고 왔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당일 항공에 대해서 미리 탑승수속을 하는 것으로 당일 항공에 대해서 이용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시면 이용시간이 있다보니, 새벽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은 이용을 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근처에 도심공항터미널이 있다면, 무겁게 짐을 가지고 갈 필요없이 미리 수속을 끝내고 가벼운 마음으로 공항에 가셔서 긴 줄을 안기다리셔도 된다고 합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긴 줄들은 안기다려도 되며, 비행기 시간에 얼추 비슷하게 가도 여유있게 탑승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공항에 가면 두개의 긴줄을 기다려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1, 짐 붙일 때 기다리는 줄

2, 수속 통과할 때 기다리는 줄

 

 

이렇게가 보통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그러나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한다면, 짐은 이미 붙쳤기 때문에 1번은 가볍게 통과

 

그리고 2번 같은 경우에도 아래를 보시면

 

 

 

 

이렇게 일반출출국통로가 아닌 옆에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하여, 빠르게 간단한 검사를 한 후 통과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 옆통로는 스튜어디스분들이나 vip들이 이용하는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편한 방법이 있는지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저는 유학생활이 끝나서 언제 비행기를 타게 될지는 계획이 없지만,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왜 이제 알았나 싶으면서, 정말 편할 것 같아요.

 

 

이상 꿀팁 미니미 였습니다.

 

댓글